40 0 0 2 3 0 24일전 0

바로 따라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행 가이드

브랜드를 키우는 필수 전략, 단계별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서

이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 성장에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들은 단순한 브랜드 소개 및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자의 역할을 넘어, 브랜드 광고와 PR 담당자, 실제 판매를 유도하는 영업사원, 더 넓게는 브랜드 매니저의 역할까지 수행하며 브랜드의 중요한 고객으로서 브랜드의 인지도와 매출을 동시에 증대시킨다. 많은 브랜드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이를 처음 시작하거나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들도 많다. 이 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성과 측정까지 전체적인 실행 프로세스를 다룬 입문 가이드이다. 소규모 브랜드부터 이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해 브랜드 홍보를 하고 있는 ..
이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 성장에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들은 단순한 브랜드 소개 및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자의 역할을 넘어, 브랜드 광고와 PR 담당자, 실제 판매를 유도하는 영업사원, 더 넓게는 브랜드 매니저의 역할까지 수행하며 브랜드의 중요한 고객으로서 브랜드의 인지도와 매출을 동시에 증대시킨다. 많은 브랜드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이를 처음 시작하거나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들도 많다.

이 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성과 측정까지 전체적인 실행 프로세스를 다룬 입문 가이드이다. 소규모 브랜드부터 이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해 브랜드 홍보를 하고 있는 브랜드들까지 새롭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전략을 제시하며, 누구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단 하나의 SNS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브랜디드 콘텐츠나 PPL, 공동구매와 같은 특정 협업 방식에만 의존하지 않는 다양한 전략적인 협업 형태와 각 채널에서의 실행 방법을 통해 브랜드 성장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이해하고 활용하고자 하는 브랜드 오너와 마케팅 실무자들에게 이 책은 필수적인 참고서가 될 것이다.
국내에서 '인플루언서'라는 개념조차 생소하던 인플루언서 산업의 초창기부터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수익을 창출하고, 하나의 직업으로 자리 잡는 과정에 직접 기여해 온 산업 전문가이다.
지난 10여 년간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플루언서 전문 플랫폼부터 국내 대형 MCN, 뷰티 전문 O2O 서비스 플랫폼 등에서 인플루언서 사업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해오며 업계의 성장과 변화를 직접 경험해왔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플랫폼에서 각각의 인플루언서 채널들을 비즈니스화하는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동시에 수백 개의 국내외 브랜드 및 이커머스 플랫폼들과 협업하며 브랜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캠페인, 콘텐츠·커머스 상품들을 기획해 왔다.
현재는 뷰티, 리빙, 라이프스타일, 주방, 펫 등 다양한 분야의 10개 이상 브랜드를 운영하는 국내 스타트업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한 성공 전략을 만들어가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